본문 바로가기
강원도

강릉여행 추천 코스 [강릉 통일공원 - 전북함 함정전시관 , 북한 잠수함]

by VINSFINS 2016. 1. 26.
반응형



​강릉여행 추천 코스

[강릉 통일공원 - 전북함 함정 전시관 , 북한 잠수함]


정동진을 나와 강릉통일공원에 들렀어요

전날 해안도로를 타고 지나가는길에 큰~ 배가 있어서 뭔가 했더니 함정 전시관이더라구요

돌아가는길에 들리기로 했던 곳이에요^^

함정 전시관 건너편엔 통일안보 전시장도 있었다는데 아쉽게도 발견하지 못하고 와버렸네요



(출처: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)


입장권을 끊고 들어갑니다~ 

입장권은 주차장 입구(매표소)에서 발권 받으시면 되세요 ^^

배가 어마어마 하게 크죠??

​무려 4,000평의 공간에 설치된 함정 전시관이에요~

강릉 통일공원을 포스팅 하기 위해 자료를 검색하고 공부하다 통일공원의 건립 경위를 알게 되었어요~

1996년 9월 18일 강릉 안인진에 무장간첩이 잠수함을 타고 잠입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

무장간첩들은 결국 소탕됐지만 우리 사회에 많은 불안과 충격을 줬던 사건이었어요~

(부끄럽게도 기억에 나지 않는 내용이었어요..ㅜㅜ)

이에 2001년 9월 26일 국민의 통일 염원을 체험케할 목적으로 통일공원을 개관했다고 해요


함정 전시관은 우리나라 해군 퇴역함 DD-916 전북함으로 개조되어 전시가 되어있으며

무장간첩이 타고 침투했던 북한 잠수함은 전북함 앞쪽에 전시되어 있어요~

실제 사용했던 전북함 함정전시관 실내로 들어가 볼게요~ 

가장 먼저 눈에 띄던 해군의 제복 정말 너무 멋있습니다!

배안에서 바라본 동그란 창문 밖의 바다 

살짝 무섭기도 한 느낌이었어요.. 

보는 내내 천안함 사건과 세월호 사건이 자꾸 생각이 났어요..

작은 통로를 지날때마다 각 방 마다 실제 물품이 전시되어있는걸 볼수 있어요~​

통로를 지나가는 노란색 라바 같은 퐝미

라바가 수면바지를 입었다..​

​여기는 뭐하는 곳이었을까요 미용과 면도를 하던 곳일까요? 안마를 하던 곳일까요?? 

거울에 꽁꽁싸맨 제 모습이 보이네요 ^^;

가슴 아픈 사건이었죠.. 

2010년 11월 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사건 이후 수거한 포탄 잔해물이라고 해요 

그 옆으로는 연평도 해전의 참혹한 사진들도 전시되어있었어요

다시 한번 숙연해지는 시간이었어요

전북함의 상부로 가보기로 했어요 

바람이 꾀나 많이 불던 날이어서 그런저 파도가 정말 무섭듯이 쳤었어요~ 

새파란 바다 보이시나요?

전북함 상부에는 3"/50구경포 , 5"/38 구경포 , 40MM 대공포도 볼수 있어요~

전북함 함정전시관을 다 돌아보고 배에서 내리기전 우리 친구들

사진만 봐도 춥구나 ㅋㅋ

​전북함 함정 전시관 앞에서 찰칵

문제의 북한 잠수함 

내부는 아주 좁기때문에 안전모를 쓰고 들어가야해요~ 

안전모를 쓰고 들어갔다가 음침한 기운에 바로 나왔어요

어떻게 이 잠수함을 타고 넘어왔을까 엄청 허름해보이는데 물은 새지 않았나 몰라요..


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제 카메라는 박살이 났지요.

너무 추워 핫팩을 찾다 그만 어깨에 잘 메고 있던 카메라가 렌즈쪽으로 떨어져버렸어요.

속상하지만 뭐 어쩔수 없으니 쿨하게 넘어가렵니다..

수리비는 얼마나 나오려나.. ㅠㅠ



세계 유일의 분단국가인 우리나라 대한민국.

분단의 현실과 전쟁의 슬픔이 함께 공존하는 곳,

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교육의 장으로 참 좋은 곳,

안보교육과 자연경관을 한번에 체험할수 있는 곳,

강릉 통일 공원! 강릉에 가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~

이제 강릉 여행의 마지막 코스 

대관령 삼양 양떼목장으로 넘어가려해요^^

정말 미친듯이 추운날 추위의 끝판왕을 보여드릴게요 ㅋㅋ



다음 포스팅

[대관령 삼양 양떼 목장]

http://vinsfins.tistory.com/78

클릭클릭 ↑



반응형

댓글